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스프레소 입문용 커피머신 추천 (a.k.a 버츄오 넥스트 사용후기)

by 두툼한 오리 2023. 9. 26.
반응형

 

 요즘은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물가가 정말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커피값도 많이 올라도 너무 많이 올랐습니다.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1,000원~2,000원대의 퀄리티 괞찮은 커피가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생각했던게 천 원대에 가성비 괜찮은 커피를 집에서 마시고 싶어 졌고 그렇게 알아보던 중 캡슐계의 왕이라고 할 수 있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알아봤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여러 종류의 머신이 있었지만, 입문용으로 괜찮은 것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입니다. 캡슐 대부분이 개당 천 원 안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얼음을 얼려야 하는 수고스러움만 제외한다면 집에서 풍부한 커피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라이트그레이 구매후기

 

 버츄오 넥스트의 예열시간은 약 30초 정도입니다. 아이스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머신을 켜두고 얼음물을 준비하고 있으면 버츄오 넥스트의 머신 예열이 완료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뜨거운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컵만 나두고 머신을 켠 뒤에 캡슐을 넣고 버튼을 한번 눌러놓으면 버튼이 깜빡깜빡하는데 예열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커피가 내려집니다.

 

 

커피를 다 내리고 난 뒤에 뚜껑을 열면 자동으로 캡슐이 컨테이너로 들어가는데 에스프레소 캡슐 기준으로 약 10개정도가 보관 가능합니다. 시그니처 캡슐의 경우 약 5~6번 정도 내리면 컨테이너를 비워주면 됩니다.

 

네스프레소사에서는 커피를 한번 내릴때마다 물청소로 하는 것을 권고하지만 보통 그렇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캡슐 컨테이너가 한번 가득 찰때마다 자동세척 시스템을 이용해서 세척을 하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1~2년을 써왔지만 아무런 문제나 고장 없이 잘 작동되고 있습니다.

 

 

 

 

버츄오 넥스트 장점

 

 조작버튼이 하나 밖에 없기 때문에 이 버튼 하나로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약품 세척 자체가 없기 때문에 물세척이 기본인데 이 기본적인 자동 물세척에서부터 추출에 이르기까지 나이 많으신 분들도 아주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커피가 아이스 커피라면 에스프레소 싱글샷이나 더블샷 캡슐을 구매하여 얼음물에 머신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완성됩니다. 또, 여러 종류의 네스프레소 캡슐을 골라서 핸드드립 스타일 커피나 아메리카노 혹은 라테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것은 네스프레소 만의 최적의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천원의 행복이죠. 또 현재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구매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00% 머신 페이백 혜택인데 커피캡슐 주문 시 페이백 금액을 분할하여 할인해 주는 혜택입니다. 제가 살 때에는 이러한 혜택이 없어서 정말 아쉽지만, 현재 머신 구매를 하면 커피캡슐 할인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니 지금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버츄오 넥스트 단점

 

 사용하면서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입니다. 머신 소프트웨어가 와이파이와 연결되면 커넥션 기능을 사용되어 머신과 앱이 연동하여 2-3일 내에 최신 소프트웨어로 자동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기계 업데이트를 하는데 2~3일이 소요된다는게 말이 안 되질 않습니까? 실제로 2~3일 동안 머신과 앱을 연동해 두었지만 실제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되질 않았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패했을 경우 본사나 기계를 구매한 곳에서 직접 업데이트를 해야하는데 머신을 가져가거나 택배를 보내야 하기 때문에 저는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포기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려던 궁극적인 목적은 신규 출시 캡슐 중에 콜드브루와 같은 몇몇개의 캡슐은 구버전의 소프트웨어에서는 추출이 되지 않기 때문이었습니다. 콜드브루와 같은 극히 소수의 캡슐만 먹지 않는다면 업그레이드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 역시 주로 자주 먹는 커피 캡슐이 구버전에도 아무런 이상없이 추출되기 때문에 이 단점만 제외한다면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를 요구하는 캡슐은 정말 극히 소수이니까요.

 

이 단점만 제외한다면 가격에서 부터 커피맛에 이르기 까지 흠잡을 때 없이 좋은 커피머신인 것은 확실합니다.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을 때 한번 구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