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상품 리뷰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리뷰 (Feat. 더블 에스프레소 스쿠로, 돌체)

by 두툼한 오리 2023. 10. 31.
반응형

 제가 오늘 추천해 드릴 네스프레소 캡슐은 더블 에스프레소의 종류인 스쿠로(Scuro)와 돌체(Dolce)입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시즌마다 새롭게 출시되는 캡슐들이 존재해서 어떤 캡슐을 선택할까 처음에는 많은 고민을 하게 마련입니다. 

 

제가 오늘 추천드리는 네스프레소 캡슐 제품을 구매하면 맛에 실망하지는 않을뿐더러 다양하게 커피를 즐길 수가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블 에스프레소 자체가 에스프레소이기 때문에 뜨거운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물론이고 각종 라떼 종류도 아이스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뜨거운 라떼의 경우에는 스팀기가 따로 존재하지 않는 이상 카페에서 사 먹는 퀄리티로는 즐길 수 없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로 여러 종류 커피 만드는 방법

 

1. 아메리카노: 스타벅스의 경우 Tall 사이즈 기준 샷 2개가 들어가는데 오늘 우리가 구매한 네스프레소 캡슐 역시 더블 에스프레소 즉, 2샷이 들어간 에스프레소 이기 때문에 물포함 355ml가 들어가면 Tall 사이즈 아메리카노가 완성됩니다. 

 

물론, 정확하게 계량할 필요는 없고 일반 가정집에 있는 물컵이나 머그컵기준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경우 물을 먼저 넣고 더블샷을 순서대로 넣은 다음 마무리로 얼음을 넣어주면 됩니다. 뜨거운 아메리카노의 경우 뜨거운 물에 더블샷만 추가하면 완성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연하게 먹거나 더 진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캡슐을 추가해서 드시거나 물조절을 통해서 농도를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2. 아이스 라떼: 아이스 라떼의 경우에는 당연히 우유가 필요합니다. 자신이 사용할 컵에 1/2만큼 우유를 붓고 그다음 준비한 더블샷을 넣은 뒤 얼음을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자신이 선택한 캡슐에 따라서 맛이 약간씩은 다를 수 있으나 시중 카페에서 사 먹는 라테 못지않은 맛을 집에서 즐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추가적으로 조언을 하자면, 라테의 경우에는 우유로 커피의 맛이 희석되기 때문에 조금 더 로스팅된 원두 캡슐이나 특색이 있는 원두로 만들어 드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바닐라 시럽이나 헤이즐럽 시럽과 같이 취향에 맞게 넣으시면 헤이즐럿 라떼와 바닐라 라떼와 같은 라떼를 맛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만, 네스프레소에서 자체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향 캡슐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향이 너무나 인위적이고 추천할만한 맛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네스프레소 캡슐 추천네스프레소 캡슐 추천네스프레소 캡슐 추천네스프레소 캡슐 추천더블 에스프레소 스쿠로더블 에스프레소 스쿠로더블 에스프레소 스쿠로

 

 

 

 


 

 


 

 

네스프레소 더블 에스프레소 캡슐 추천

 

1. 더블 에스프레소 스쿠로:  네스프레소 베스트셀러이기도 한 더블 에스프레소 스쿠로의 경우에는 진한 로스팅을 통해서 입안에 강렬함을 선사하는 캡슐입니다. 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다크 로스팅과 원두의 강렬함으로 다른 커피는 잘 못 드실 텐데 그런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원두입니다. 

 

코스타리카산 아라비카와 과테말라 로부스타를 블렌딩해서 만들어졌으며, 다크 로스팅을 통해서 스모키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스모키한 풍미를 지니고 있는 커피의 경우에는 그냥 마셔도 좋지만 라떼로 마셨을 때 밍밍한 느낌이 아니라 진한 느낌을 주는 라떼를 완성시켜 줍니다.

 

 

 

2. 더블 에스프레소 돌체:  가장 두드러지게 눈에 띄는 맛은 맥아 향입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맥주를 매우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이런 맥아나 보리 곡물류의 향을 매우 좋아하는데 그 테이스트가 정확하게 맞아떨어졌습니다. 고소하면서도 달콤함과 강렬하지는 않지만 부드러움을 겸비한 캡슐입니다. 

 

라떼보다는 아메리카노나 더블 에스프레소 그 자체로 먹을 때 진가를 발휘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커피 원두 향미 이외에는 다른 원료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산미나 쓴맛이 강하지 않고 바디감도 묵직하지는 않지만 부드러운 아메리카노나 블론드 로스팅 원두나 미디움 정도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원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총평

 

벌써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를 사용한 지 2년이 가까이 되어 가지만 커피 맛에 불만이 있거나 고장이 난 적은 없습니다. 카페에서 직접 갈아서 바로 마시는 원두커피만큼의 풍미는 아니지만 집에서 커피 모먼트를 가성비로 즐기기 매우 좋습니다. 또한, 추천해드린 네스프레소 더블 에스프레소 커피는 가격도 저렴하고 커피 풍미 또한 손색이 없습니다.

 

네스프레소가 어떨지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이 있다면 한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이 글은 절대적으로 내 돈내산이며 어떠한 후원도 받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