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래더가 초기화되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모든 디아블로2 레저렉션 유저들이 동등한 조건인 맨땅에서 시작하는 만큼 시작을 기다렸다가 다른 유저들보다 빠르게 육성하고 아이템을 획득한다면 같은 아이템이라도 값비싸게 팔 수 있습니다.
아이템 획득 후에 판매하는 사이트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국내 유저가 많이 이용하는 카오스큐브와 국제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트레더리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래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트레더리(TRADERIE) 사용방법
Step.1 맨땅 소서리스 시작
보통 디아블로2 래더 초기 맨땅을 시작할 때에는 팔라딘이나 소서리스를 하는 유저들이 대부분입니다. 팔라딘의 경우에는 안정감 있게 엑트를 클리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소서리스에 비해서 속도가 느린 편이며, 소서리스의 경우에는 텔레포트라는 스킬을 이용해서 노말 클리어보다 나이트메어부터 마음만 먹으면 더 빨리 깰 수 있지만, 안정감이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더 빨리 노말, 나이트메어, 헬 엑트3 정도까지 깬 다음 앵벌을 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소서리스를 선택해 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Step.2 맨땅 소서리스 아이템 세팅
빨간 글씨로 굵게 되어 있는 아이템은 맨땅 육성시 필수 아이템이기 때문에 무조건 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나머지는 그냥 맨땅답게 주워 쓰시거나 보석이 많이 남는다면 크래프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서리스는 스킬만 올려도 강력합니다.
- 머리: 2솟 투구작 학식 (오르트룬+솔룬) 1스킬+30라레
- 갑옷: 노말~나이트메어 2솟 갑옷작 잠행 일명 스텔스
(탈룬+에드룬) 25%달려와 25%시전 속도 25타격회복 및 녹저항 30%를 챙길 수 있는 초반 사기 아이템
헬 2솟 힘제 낮은 갑옷작 연기
(네프+룸룬) 메이지나 아콘을 주로 이용 50올레지라는 옵션 하나만으로 종결 - 벨트: 힘/레지/매찬 등 캐릭터에게 부족한 것을 매워줄 수 있는 옵션+4줄벨트면 OK
- 신발: 아무거나 착용가능
- 무기: 4솟 소드작 스피리트 일명 영혼(노말 카우방에서 획득가능)
- 방패: 4솟 모너크작 스피리트 영혼
- 아뮬렛: 올레지 15이상 붙은거면 OK 돈모아서 갬블하다보면 금방 얻을 수 있음.
- 링: 패캐+레지 붙은 링
- 스왑: 로우 레지스트 붙은 완드 (상점에서 구매가능)
- 용병무기: 4솟 폴암 (노말 카우방에서 획득가능)작 통찰 (랄+티르+탈+솔)
- 용병갑옷: 방어 높고 레지 좋은 거 착용(룸룬이 남는다면 연기도 좋음)
- 용병투구: 3솟 투구작 방벽 (샤에+포+솔)
높지 않은 룬으로 만들 수 있는 초반 용병 지존 투구 생명력 흡수와 물리피해%감소 및 타격회복과 최대 생명력 5%증가 등이 붙어서 용병의 생존을 극대화시켜줍니다.
Step.3 맨땅 소서리스 스텟
우리는 다른 유저들과 비교했을 때, 보다 빠른 성장과 더불어 앵벌을 위한 맨땅 소서리스이기 때문에 아이템착용을 위한 힘스텟과 생명력만 신경 쓰시면 됩니다.
- 힘: 아이템 착용할 만큼만 투자
- 민첩: 아예 손대지 않아도 되지만, 혹시라도 4솟작 스피리트에 민첩을 요구한다면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
- 생명력: 나머지 전부 투자
- 마력: 스피리트로 해결 가능 (초반에 50까지 찍어도 무방)
Step.4 맨땅 소서리스 스킬트리(콜파소서, 콜드 파이어)
맨땅 소서리스의 꽃은 콜파입니다. 2 원소이기 때문에 필드에서 잡지 못하는 몬스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혹 가다가 유니크 몬스터의 경우 콜드와 파이어가 섞여 나오지만 그 경우 스왑 완드스킬로 처리가 가능하며, 보통 이 경우는 그 몬스터를 스킵해도 무방합니다.
파볼오브 소서의 경우 프로즌아머1, 나머지 오브 만땅 찍어주시고 남는 스킬은 파이어볼 마스터 이후에 관련 시너지 스킬과 파이어볼을 모두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Step.5 맨땅 파볼오브 소서리스 육성방법
1. 노말: 스킬트리를 나중에 초기화시키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파이어볼 배우기 전까지는 냉기주문 쪽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얼음보주를 마스터해야 하기 때문에 그쪽 트리를 타주셔도 됩니다. 그렇지 않으시면 화염탄을 5개 정도까지 찍어주시고 파이어볼 배우기 전까지 몬스터들을 잡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엑트 1을 클리어하고 넘어가기 전에 검은 습지 잊힌탑에서 탈룬과 에드룬 그리고 티르룬과 랄룬을 획득하시고 넘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룬을 얻기 위해 보통 5~10바퀴 정도를 돌게 될 텐데, 이때 레벨업을 하신다고 생각하시고 천천히 플레이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그리고 필드에서 나오는 스킬이 붙은 지팡이나 갑옷류를 꾸준하게 판매하시어 골드를 2~3만 정도 모아 두시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엑트 1에서 2로 넘어가기 전에 아키라에게 2솟류 지팡이 노가다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꽃잎이라는 사기적인 아이템을 만드는데 2솟 지팡이만 있으면 되지만, 여기에 2 스킬 이상의 화염구+2 솟을 얻기 위해서는 최소 골드가 2~3만이 필요하고 3 스킬이상 붙은 것을 구매하시길 원하시면 그 이상의 골드를 수집해야 하지만 나올 확률이 극히 드물뿐더러 노가다가 필요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론 골드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나이트메어까지 꽃잎을 쓸 수도 있기 때문에 초반에 투자하셔도 무방합니다.
엑트2로 넘어왔으면 천천히 퀘스트를 깨주시면서 레벨 17이 되기 전에 힘을 조금 투자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스텔스/잠행라는 2솟 룬워드 갑옷을 착용하기 위해서입니다. 필자는 이 갑옷 하나로 나이트메어까지 클리어했으므로 그전에 다른 갑옷이 나오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낄 수 있는 가히 사기적인 아이템입니다.
초반에 유용한 달리기/걷기와 시전속도 일명 패캐를 25나 올려주고 거기에 독저항력 30 민첩 마쟁 뭐 하나 빠지는 옵션이 없으므로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또 여기서 상점 노가다를 할 때, 2솟 투구를 하나 같이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랄룬+랄룬을 박아주시면 룬워드는 아니지만 엑트4 디아블로를 위한 파이어저항력을 60이나 챙길 수 있습니다. 필자는 랄룬하나 대신 그냥 땅에서 주운 레지 주얼을 박았습니다.
레벨 20대 초반까지 파이어볼(화염구)을 찍어주시고 나머지는 얼음보주를 찍기 위한 스킬트리를 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벨 30만 찍으면 얼음보주를 우선적으로 마스터해주셔야 합니다. 화염구는 헬까지는 필요가 없으니 얼음보주를 우선 마스터해 주시고 스킬이 남으신다면 화염구와 나머지 화염구 시너지 스킬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자기장 하나는 필수적으로 올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 엑트 보스몹들을 사냥할 때 피를 50% 이상 순식간에 깎을 수 있는 또 하나의 사기적인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엑트 5 2번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일정한 룬을 주는데 이 룬을 통해서 우리는 고대인의 서약이라는 방패를 만들고 나이트메어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레지를 40 이상 올려주어 나이트메어에서도 안정감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솟 방패는 엑트2 상점노가다를 통해서 얻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상점노가다란 꽃잎이나 2솟 갑옷 스텔스에서도 통용되는 것인데, 마을 웨이에서 해당 엑트 다른 웨이를 찍고 다시 마을로 넘어오면 상점이 리셋되는 것을 통해서 아이템을 얻는 방법을 말합니다.
2. 나이트메어: 나이트메어까지 넘어오셨으면 이제 노말보다 더 진행이 수월해집니다. 그 이유는 텔레포트 때문이며 여기서 천천히 진행하시되 노말과 마찬가지로 잊힌 탑에서 통찰과 스피리트 룬을 미리 구해 놓고 출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피리트 룬워드는 (탈+주울+오르트+앰룬)이며, 통찰룬은(랄+티르+탈+솔룬)입니다. 나이트로 넘어오기 전에 노말 카우방에서 4솟 칼이나 4솟 폴암류를 얻고 넘어오셔도 되지만, 저는 조금 더 빠른 진행을 위해서 이건 스킵하고 그냥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셔도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나이트메어나 헬에서 플레이하다 보면 4솟 칼류나 4솟 폴암류가 드랍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트메어 엑트5 바알런을 통해서 레벨을 약 60 이상 찍어주시고 헬로 진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풀방 바알런이나 디아런을 해서도 되고 득템을 위해서 솔로방에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충분히 잡을 수 있는 딜이 나오니 천천히 진행하시면서 컨트롤을 익히시길 바랍니다.
3. 헬: 드디어 헬에 진입하셨다면,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자신이 스피리트나 통찰 중 하나라도 있는가? 없으시다면 스피리트 칼이라도 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말 카우방에서 나오는 칼(브로드소드, 크리스탈소드, 롱소드)를 라주크에게 소켓을 뚫는 방법이 있습니다.
없고 그냥 진행할 자신과 컨트롤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계속진행하시면 됩니다. 소서리스다 보니 다른 클래스들은 어려워하는 엑트2와 엑트3까지 무난하게 깰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콜파 소서에 앵벌 꽃인 바위무덤을 가시거나 엑트3 메피스토 앵벌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바위무덤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테지만, 바위무덤은 득템의 성지로 고수분들에게는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각종 룬과 재료템 드랍은 물론이고 유니크도 잘 나오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엑트2 마을입구에서 나와서 필드를 돌아다니다 보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파볼/오브 소서리스의 경우 엑트4와 엑트5가 클리어하기 매우 힘들기 때문에 레벨 75 이상을 바위무덤에서 사냥하시면서 올리시고 진행하셔도 되고, 그렇지 않다면 다른 플레이어들과 연계해서 클리어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가 파볼/오브소서 맨땅이었습니다. 모두들 새롭게 시작하는 래더 잘 즐기시고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