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부산 서면 맛집은 민물장어덮밥을 잘하는 양산도입니다. 일본어로 '히츠마부시'라고 불리는 장어덮밥을 주력으로 하는 가게입니다.
히츠마부시란 일본 나고야의 명물 음식으로 '히츠'라 불리는 나무그릇에 담아내는 민물장어덮밥을 말합니다. 양산도는 이 음식을 1956년부터 현재까지 3대에 걸쳐서 해온 프리미엄 국내산 민물장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양산도 위치 및 메뉴
부산 서면에 위치한 양산도는 롯데백화점 본점과 양산도 히츠마부시 서면본점이 있습니다. 필자가 방문한 곳은 양산도 히츠마부시 서면본점입니다.
주력메뉴는 히츠마부시 민물장어 한 마리 덮밥입니다. 그 이외에도 생연어 덮밥인 사케동과 돼지고기덮밥인 부타동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민물장어에 거부감을 가지고 계신 분들과 함께 방문하셔도 다른 메뉴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적습니다.
히츠마부시(민물장어덮밥) 음식구성
민물장어덮밥을 주문하면 샐러드와 소바, 된장국, 김치, 계란찜 등이 같이 한 쟁반에 담겨서 나옵니다. 장어덮밥을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먹어도 되지만 약간 물릴 수 있기 때문에 양산도에서는 4가지 방법으로 순서대로 즐기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민물장어덮밥 맛있게 먹는 방법
1. 민물장어덮밥 4분의 1은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기기
2. 같이 나온 김가루와 파를 넣고 섞은 후에 생와사비를 얹어서 느끼함을 잡으면서 맛보기
3. 김가루와 파 와사비를 넣고 호리병에 담긴 오차육수를 부어서 담백한 맛으로 즐기기
4. 3가지 중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방법으로 한번 더 맛보기
개인적으로 먹었을 때, '3번은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했으며 나머지 방법으로 먹는 것은 거부감이 전혀 없었습니다. 음식을 다 먹을 때쯤이면 종업원이 와서 '다 드셨냐'라고 물어보고 '그렇다'라고 말하면 매실음료를 입가심하게 서빙해 줍니다.
민물장어덮밥 맛집 양산도 총평
한 끼 식사로 생각하고 봤을 때에는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민물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요리한 것을 이 금액에 먹을 수 있다'라고 생각하면 가격이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음식은 대체적으로 매우 깔끔하게 조리되어 나왔으며, 맛 역시 어디 나무랄 때 없었습니다. 종업원들은 다들 친절하셨고 매장이 작긴 하지만 관리가 잘되고 있다는 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처음 양산도를 가보고 계속 생각이 나서 한 달에 3번을 방문한 것을 보면 남들에게도 추천해도 될만한 맛집인 것은 확실합니다. 서면에서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시거나 매번 똑같은 음식을 먹고 데이트하시는 커플이 있다면 방문해 보시는 것을 도 좋을 듯합니다.
본 리뷰글을 내돈내산이며,
어떠한 후원도 받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