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슬라에서 모델3 페이스리프트를 약 7년 만에 출시를 할 예정입니다. 테슬라 모델3은 2016년 초에 처음 공개하고 우리나라에는 19년에 공식 출시를 했었습니다.
테슬라 모델3는 3가지의 트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그리고 퍼포먼스형입니다. 외관은 동일하지만 뒤에 있는 트림일수록 제로백이 더 빨라지며 최고속도도 높습니다.
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 바뀐 점
1. 테슬라 모델3 외관
기존의 모델3와 가장 두드러지게 다른점은 아무래도 외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눈에 가장 먼저 뛰는 것이 외관이니까요. 기존 모델에 쓰던 둥그스런 헤드램프보다 조금 더 날렵한 헤드램프를 사용하였습니다. 보다 젊은 층을 겨냥한 것이 아닐까 사료됩니다. 또한 안개등과 측면 통풍구를 없앰으로써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후면을 보면 예전 모델은 트렁크를 열면 분리되었지만, 이번에 출시한 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는 분리되지 않고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2. 테슬라 모델3 내부
안은 전면부에는 LED 조명이 배치되어 있고 핸들 바로 뒤에 있는 부분은 개인이 원하는 색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내부를 디자인하는 물질도 조금 더 고급스럽게 바뀌면서 눈도 즐거워지고 소음을 흡수하는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큰 변화라고 한다면 기어 레버가 없어졌다는 점입니다. 기존 모델3의 경우에는 다른 여느 차들과 마찬가지로 핸들뒤로 기어 변속과 방향지시등 와이퍼와 같은 편의 기능이 있었는데 기어 변속은 터치스크린을 통해서 가능하게 바뀌었고 방향지시등은 스티어링 휠 버튼에서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색상
테슬라모델S에서 영감을 받은 울트라 레드와 스텔스 그레이가 있습니다.
4. 디스플레이 및 스피커 기능
테슬라에 탑재되어 있는 디스플레이는 시간이 지난 만큼 업그레이드되어 반응속도가 빨라지고 조금 더 밝은 화면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이파이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또한 스피커 역시 14개에서 17개로 그 수를 증가시키며 역동감 있는 사운드로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주행거리 향상
배터리의 향상은 없었지만, 디자인을 공기역학적으로 바꾸면서 최대 8% 이상의 효율성을 가지고 왔습니다. 디자인만 보기 좋게 바꾼 것이 아니라 효율성을 생각하고 외관을 변경했다는 말입니다.
자동차 주행거리는 후륜 구동 버전의 경우에는 554km
장거리 듀얼 모터 버전의 경우에는 678km
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 가격
유럽이나 일본 등 주요 시장에서 먼저 판매될 것으로 예측되며 현재 우리나라의 정확한 출시일과 가격은 책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판매가 시작된다면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5,000만 원 선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테슬라 모델3는 다양한 연령계층에서 인기가 많은 차종이기 때문에 국내 출시가 된다면 또 한번 파급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