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스시 맛집은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 지하에 위치한 '갓덴 스시'입니다. 원래 백화점 안에 있는 초밥집은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처음에는 거부감이 있었지만, 한번 방문 후에는 서면에서 '스시?' 하면 생각나는 가게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회전 초밥 전문점이기 때문에 메뉴를 보면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우동과 튀김 종류와 사시미 종류도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제철 스시메뉴가 따로 구비되어 있어서 제철생선을 맛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갓덴 스시 추천초밥
갓덴 스시의 모든 초밥을 먹어 본 것은 아니지만, 10회 이상 방문자로서 몇가지 초밥을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1. 접시별로 가격이 다양한데 우선 초록색 접시인 1,500원짜리 스시입니다. 초록색 접시에서는 낫또군함과 날치알데마끼 그리고 흰살생선 묵은지군함이 먹을만합니다. 물론 낫또의 경우에는 호불호가 강한 편이나 몸에는 좋다는 것이 잘 알려져 있으니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빨간색 접시는 2,800원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연어초밥과 상큼 매콤한 한치 유자고추 그리고 쫄깃한 식감의 피뿔고동과 주꾸미 참기름이 괜찮습니다. 또 약간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거나 맥주와 함께 드시는 분들에게는 타코와사비군함도 맛있습니다.
3. 보라색 접시는 3,500원입니다. 보라색접시에서는 흰 다리새우, 연어마요, 새우마요, 피뿔고동 불닭마요구이가 맛있습니다. 피뿔고둥의 경우에는 약간 매울 수 있으니, 매운 것을 드시지 못하시는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4. 남색 접시는 4,500원입니다. 연어뱃살, 활멍게가 먹을만합니다. 나머지는 더 저렴한 접시에서 오리지널로 먹을 수 있는 것들이고 양념이 추가된 정도입니다.
5. 실버 접시는 5,500원입니다. 민물장어, 광어, 가리비, 가리비 돌소금구이, 활전복이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바닷장어의 경우에는 바닷장어 한 마리를 드시는 것이 훨씬 맛이 좋고 가성비가 좋습니다. 전복의 경우에는 찐 전복보다는 활전복이 더 맛있었습니다.
갓덴 스시 총평
백화점 안에 있어서 그런가 그냥 일반 거리에 있는 가게들보다 청결에 더 신경 쓰는 모습이었습니다. 외관상으로 봤을 때에도 매우 깨끗한 편에 속합니다. 매장 직원분들 또한 매우 친절했습니다. 다만, 시간대별로 조금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스시의 상태는 일반 회전초밥 가게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괜찮습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이 더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성인 2명 기준 4~5만 원이면 배부르게 드시고 나오실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저렴한 접시와 고급접시를 섞어서 드신다는 전재하에)
그리고 혹시나 자신이 먹고싶어하는 회전 초밥이 상태가 안좋다 싶으면 점원한테 말하면 새로 만들어 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 주문할 때, 자리에 앉아서 레일 위의 회전 초밥을 하나씩 덜어 먹어도 되지만 테이블에 있는 종이에 자신이 먹고싶은 초밥 종류를 적어서 점원에게 주면 없는 메뉴는 즉석에서 만들고 레일위에 있는 메뉴는 따로 꺼내어 주방장이 접시에 담아서 먹기 좋게 줍니다.
스시를 다 먹고 나면 테이블에 놓여져 있는 녹차를 뜨거운 물에 부어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약간의 느끼함과 더부룩함을 한번에 잡아주는 깔끔함을 입안에 선사해줍니다.
부산 서면에서 초밥이 생각나신다면
롯데백화점 지하에 위치한
갓덴 스시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