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부산

부산 동래 신가네 떡볶이 (Feat. 호떡, 만두, 김밥, 오뎅)

by 두툼한 오리 2023. 1. 11.
반응형

부산 동래 신가네 떡볶이 (Feat. 호떡, 만두, 김밥, 오뎅)

 

 

부산 동래 신가네 떡볶이
부산 동래 신가네 떡볶이

 

 더 손님이 많아질까 봐 아끼고 있던 맛집을 소개한다. 20년 전쯤, 내가 중학생이던 무렵에도 여전히 장사가 잘 되던 동래시장 신가네 떡볶이 집은 아직도 맛이 바뀌지 않았다. 한창 먹을 나이었어서, 친구들과 함께 PC방에 갔다가 집에 갈 때 떡볶이를 먹고 호떡을 한 손에 쥐고 집에 갔던 기억이 있던 곳이다. 

 

부산 동래 신가네 떡볶이
부산 동래 신가네 떡볶이

 

가격은 많이 올랐지만, 그만큼 물가가 더 많이 올랐으니 상관없었다. 물론, 내 주머니 사정도 그때에 비하면 넉넉해졌다. 요즘은 배달로 떡볶이와 튀김 순대등 조금만 시켜도 2만원이 훌쩍 넘어가는데 맛은 별로라 그럴 때마다 항상 이 동래시장 떡볶이집이 떠오른다. 그래서 최근에도 주기적으로 먹으러 갈 수밖에 없는 가게이다. 

 

 

매월 2번째, 4번째 휴무인지 모르고 기대에 가득 차서 왔다가 엄청 실망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부터 맛집에 갈 때는 항상 휴무를 찾아보고 가는 습관이 생겼다. 

 

부산 동래 신가네 떡볶이
부산 동래 신가네 떡볶이

떡볶이

떡볶이1인분에 3500원인데 요즘 배달 떡볶이를 생각하면 양이 많은 편이다. 그래서 친구랑 둘이 가면 떡볶이 2인분 김밥 한 줄, 만두 1인분 시키면 만원대에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떡볶이 소스는 약간 매콤한데 거기에 시원한? 맛이 곁들여진 게 특징이다. 깔끔하단 소리다.

 

 그 이유는 이 집은 특이하게 무말랭이? 같은 무를 얇게 썰어서 떡볶이를 같이 만드는데 이게 오뎅과 떡보다 맛있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그래서 염치없지만 한 번씩 '무 많이 넣어주세요'라고 부탁을 하곤 한다.

 

김밥

김밥한 줄에 2500원이다. 시장 특유의 김밥, 그 고소한 맛이 많이 느껴진다. 참기름을 듬뿍 바르고 깨소금도 엄청나게 뿌려주신다. 김밥을 소스에 찍어 먹어주는 건 예의다.

 

만두

만두 1인분 5개를 주시는데 가격은 김밥과 동일한 2500원이다. 그냥 여느 분식집에서 파는 맛과 같은 평범한 편이다. 노르스름할 때까지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튀김기 앞에 쌓아두고 판매한다. 이 만두 역시 평범하지만, 신가네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는 순간 평범한 만두가 아니게 되는 느낌을 받는다.

 

 

이모님들이 많아서 가게 안에서 먹을 때 비좁고 정신이 없긴 하지만, 이것 또한 시장 음식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한다. 아 물론, 이모님이 오뎅국물을 들고 오시다가 내 청바지 쏟아 버리신 건 너무하셨어 정말 ~ 그래도 음식이 맛있어서 대수롭지 않게 느껴지긴 했다.

그냥 평범한 마트나 백화점 음식점에서 이랬다면 컴플레인을 걸 수도 있지만 여긴 재래시장이고 내가 아끼는 맛집이니까 모든 게 다 용서가 된다. 가격 오르는 건 괜찮은데 맛만 바뀌지 말아 다오. 생각해보면 이것도 나중에 되면 기억이고 추억이다.

부산 동래 신가네 떡볶이 (Feat. 호떡, 만두, 김밥, 오뎅)
부산 동래 신가네 떡볶이 (Feat. 호떡, 만두, 김밥, 오뎅)

호떡

호떡의 가격은 하나에 1000원. 1박2일 씨앗호떡 이전부터 존재했던 이 호떡 맛 여전하다. 동래시장 신가네 떡볶이의 마무리는 역시 꿀맛 호떡이다. 성인이 되고 나서 무언가를 손에 쥐고 길에서 먹는 음식은 거의 이게 유일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동래시장 골목길이 끝나기 전까지는 다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시장을 벗어나면 조금 부끄러울 수 있기 때문이다.

 

맛집 블로거는 아니지만, 그래서 오히려 더 솔직하게 쓸 수 있는 것 같다. 떡볶이 매니아라면 꼭 한번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처음에는 아리송할지 모르겠으나 나중에는 생각나는 '떡볶이 맛있는 집'이 될 것이다. 

 

2022.06.10 - [맛집/부산] - 부산 서면 돈까스 가게 - 카츠 김선도 (KATSU - KIMSUNDO)

 

부산 서면 돈까스 가게 - 카츠 김선도 (KATSU - KIMSUNDO)

글쓰기에 앞서서 일단 이 리뷰는 내돈내산이다. 다른 블로그들 처럼 소정의 금액을 받고 글을 쓰는 일은 없다. 그러므로 매우 객관적으로 리뷰 블로그 글을 쓸 예정이다. 아침 9시쯤 일어나서 오

tesewoos.tistory.com

2022.08.31 - [맛집/부산] - 부산 서면 양식 - 고흐드 키친 (Gordes Multifarious Kitchen)

 

부산 서면 양식 - 고흐드 키친 (Gordes Multifarious Kitchen)

글쓰기에 앞서서 일단 이 리뷰는 내돈내산이다. 다른 블로그들처럼 돈을 받고 글을 쓰는 일은 당분간 없을 듯하다. 그러므로 나의 생각이 많이 들어간 리뷰 글을 쓸 것이다. 오늘은 댕이 쉬는 날

tesewoo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