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클플러스 (티빙, 왓챠, 디즈니, 넷플릭스 계정공유, OTT 쉐어)
요즘은 시국도 시국인데다 인플레이션으로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밖에 나가서 영화 한편 보는데도 15,000원은 줘야합니다. 거기다 팝콘이랑 콜라를 먹는다면 혼자 영화 한편 보는데 2만 원이 훌쩍 넘어가죠. 그래서 보통 집에서 OTT 기반의 넷플릭스나, 티빙, 왓챠, 디즈니 플러스 등을 많이 보실 겁니다.
이들 스트리밍 서비스는 가격은 제각각인데 보통 고화질로 보시길 원하는 분들이나 가족끼리 공유해서 보신다면 OTT 프리미엄을 구독해야 하는데, 넷플릭스 기준 프리미엄 17,000원이 결제됩니다. 가족들끼리 공유해서 17,000원을 내는 것이라면 부담이 되지 않겠지만, 요즘은 일인가족이 많다 보니 혼자 보시는 분들은 이 가격도 부담이 되겠지요.
이러한 틈새시장을 노려서 등장한 플랫폼이 피클플러스(Pickle+)입니다. 혼자 사시는 분들끼리 이들 OTT를 이용할 때, 계정을 공유함으로써 가격부담이 낮아지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죠. 일종의 중개사이트인데 한 달에 500원에서 1,000원 정도의 수수료를 받고 안전하게 편리하게 계정공유가 가능하게 해 줍니다. 지금부터 왓챠, 티빙, 디즈니, 웨이브, 넷플릭스를 저렴하게 보는 방법, 피클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TT의 정의
시작하기에 앞서서 포스팅에 OTT라는 용어가 자주 나오는데, OTT는 Over The Top의 준말로 여기서 Top은 티브이 위의 셋톱박스 등을 뜻하는 말이었지만, 현재는 그것이 없더라도 인터넷을 이용한 동영상 시청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뜻합니다.
피클플러스 사용방법
피클플러스에 로그인을 하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OTT 프리미엄 구독을 이미 하고 있어서 4인 이용이 가능한 사람, 방장으로 파티원을 구할 수 있습니다.
- OTT에 가입되어 있지 않거나 현재 구독하고 있지 않은 사람, 파티원으로 파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먼저 1번의 경우에는 구독을 하고 있고 파티장으로서 파티원을 구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수수료를 490원만 내면 됩니다. 만약 여기서 파티원을 초대를 하게 되면 수수료 490원도 내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티빙 계정공유를 한다고 가정하면,
- 파티원 초대를 하지 않았을 시, 자신이 파티장일 때 티빙 1달 프리미엄 구독권 13,900원 ÷ 4명을 한 금액에 + 490원의 금액을 한 달에 내게 됩니다.
- 파티원을 초대했을 경우, 티빙 계정공유를 한다면 프리미엄 구독권 13,900원 ÷ 4명 금액을 파티장이 내게 됩니다.
2번의 경우 해당 파티원이 파티장의 계정을 공유받아서 함께 사용합니다. 파티원 수수료가 990원 생기며 이 돈을 제외한 금액의 1인 몫이 파티장에게 지급됩니다. 수수료는 피클플러스가 가져가는 구조입니다. 왓챠 계정공유를 예를 들어보면,
- 파티에 초대를 받지 않았을 경우, 파티원일 때 왓챠 1달 프리미엄 구독권 12,900원 ÷ 4명 + 수수료 990원의 금액을 내야 합니다.
- 파티에 초대를 받았을 경우, 왓챠 계정공유를 한다면 프리미엄 구독권 12,900원 ÷ 4명 금액만 지급하면 됩니다.
다만, 파티장의 경우 한 달이 되기 전에 파티를 해산해도 공유한 기간만큼 일할계산된 금액이 입금되지만 파티원의 경우 일단 파티를 가입했으면 파티 탈퇴는 한 달 후부터 가능합니다.
피클플러스의 장점
- 피클플러스의 가장 큰 장점은 같이 볼 사람을 찾을 필요가 없이 원하는 OTT로 자동매칭이 가능합니다.
- 금융위원회, 중소기업벤처기업부와 각종 카드사들과 함께 제휴와 파트너를 맺고 있다는 점에서 OTT 쉐어 플랫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중간에 파티를 탈퇴하는 회원이 있을 시에 자동으로 다시 매칭을 시켜주는 것이 편리합니다.
- 지인을 파티에 초대하거나 초대받을 경우, 플랫폼을 이용하는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초대를 통해서 OTT 계정공유를 무료로 할 수 있게 됩니다.
OTT 쉐어 불법?
피클플러스는 OTT 공유방식으로 OTT 사업자와 함께 상생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불법으로 보기는 힘듭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2023년부터 계정공유를 못하게 하겠다고 선언했지만, 그 방법이 아직 기술적으로 힘들다고 보이며 계정공유를 막을 시 많은 사용자들의 이탈이 우려되어 함부로 하지 못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이 부분은 북미부터 시작되고, 한국은 아직 확정된 것이 없습니다.
피클플러스 이용 시 주의사항
회원 간에 개인적으로 연락을 해서 장기간 쉐어 비용을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령, '장기간 출장을 가거나 사정이 생겨 접속하지 못할 거 같다'라고 하면서 몇 달 치의 요금을 챙겨 달아나는 것이죠. 신종 OTT 쉐어사기인데 제작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만 이용하면 이런 OTT 계정공유 사기에 당하지 않을겁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피클플러스에서 티빙, 왓챠,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 계정공유를 통해서 보다 현명하게 OTT 쉐어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